프리미어2020버전으로 설명하겠습니다
키프레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
키 프레임이란?
프레임에서 효과를 주기 위해 시작점과 끝점을 만들어 주는 것
프로젝트 만든 후
오늘은 영상을 하나를 불러오겠습니다
( 영상 불러오기 Ctrl + I )
불러온 영상을 오른쪽 타임라인으로 드래그 해 보세요
그러면 시퀀스 하나가 만들어 집니다
효과컨트롤 패널을 찾습니다
아래 그림을 따라 해 보시면
효과컨트롤 패널이 보입니다
효과컨트롤 패널 단축키 : Shift + 5
인디케이터를 영상 맨 처음에 두겠습니다
영상에 아래와 같이
원하는 글자를 입력하고 왼쪽 아래에 위치 시키겠습니다
글자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효과를 줘 보겠습니다
입력한 글자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
효과컨트롤 패널에서 동작의 위치 앞에
스톱워치 시계모양을 클릭해 보세요
아래와 같이 키프레임이 생성되었습니다
인디케이터를 원하는 만큼 이동시킵니다
위치 중 첫번째 숫자에 마우스를 데면
아래와 같이 양쪽화살표로 변합니다
그때 글자 위치가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숫자를 변경합니다
그러면 키프레임이 또 생성이 되었습니다
인디케이터를 맨 처음에 두고
스페이스바를 눌러 플레이 시켜봅니다
글자가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
키 프레임과 키 프레임 간격이 가까울수록 속도가 빨라지고
멀어질수록 속도가 느려집니다
두번째 키 프레임을 클릭하여 선택한 후
앞으로 드래그하면 움직이는 속도가 빨라집니다
이번에는 피아노라는 글자를 위로 이동시키겠습니다
인디케이터를 오른쪽으로 조금 이동시킵니다
효과 컨트롤의 위치 중 두번째 숫자를 변경하여
글자를 위로 이동시킵니다
위치의 숫자는
첫번째 숫자는 왼쪽/오른쪽 변경
두번째 숫자는 위/아래 변경 하는 것입니다
또 다른 키프레임이 생셩되었습니다
효과컨트롤 패널에서 동작 위치글자 앞에 스톱워치를 클릭하면
생성된 키프레임이 다 지워집니다
아래 빨간색 사각형은
인디케이터를 키프레임으로 이동할 때 사용합니다
또는 쉬프트 누른 채 인디케이터를 이동시키면
자석처럼 키프레임에 딱 맞제 이동할 수 있습니다
스톱워치를 클릭하여 키프레임을 줄 수 있습니다
스톱워치 클릭 후 인디케이터 이동하고 위치 조정하시면 됩니다
키프레임은 개체를 위치시킬 때 사용합니다
즉 개체에 움직임을 줄 때는
처음에 인디케이터 이동 후 효과컨트롤에서
원하는 속성의 스톱워치를 클릭해야 합니다
또 인디케이터 이동 후 위치를 변경해야 키 프레임이 생깁니다
또 인디케이터 이동 후 위치를 변경하면 또 키프레임이 생깁니다
키 프레임 준 곳을 스페이스바를 눌러 실행해 보세요
'프리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리미어]키프레임3(효과컨트롤 회전 이용) (0) | 2020.09.28 |
---|---|
[프리미어]키프레임2(효과컨트롤 크기 이용) (0) | 2020.09.23 |
[프리미어]효과컨트롤1(위치,비율조정, 회전, 기준점) (3) | 2020.09.15 |
[프리미어]영상 속도 제어(속도/지속 시간) (0) | 2020.09.09 |
[프리미어]자막입력4(칠,테두리,배경,그림자,텍스트마스크) (0) | 2020.09.08 |
댓글